잡동사니 공간

 한 영화로 리뷰를 네편이나 쓰는 대단한 열정을 보이고 있네요. 하지만 마블영화는 항항 다음 작품을 위한 떡밥을 남기는 영화이기에 떡밥을 찾는 재미도 상당합니다. 그러면 떡밥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부 다 찾아내지는 못했을 테니 이게 전부라고는 생각하지 마세요.

1. 세상 밖으로 나온 와칸다

 그동안 와칸다는 티차카 국왕의 의지로 쇄국정책을 펼치고 있었습니다. 티타늄을 뛰어넘는 신비의 금속 비브라늄의 유이한(아마 MCU에선 유일한) 생산지이기 때문에 잘못하면 비브라늄이 악용될 수도 이다는 생각에서였죠. 하지만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율리시스 클로에 의해 밀매되던 비브라늄으로 소코비아가 작살이 난 것을 보고는 적극적으로 외교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티찰라/블랙팬서가 국왕의 자리를 이어받고는 내년 단독영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2. 페퍼 포츠와 헤어진(?) 토니 스타크

 헤어진 건 아니지만 편의상 헤어졌다고 표현하겠습니다. 언제까지 이렇게 떨어져서 지내진 않을 것 같고, 인피니티 워 이후에 다시 이어지지 않을까 합니다. 여친은 단독영화 외의 영화에 등장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깬 유일한 여친이기 때문에 여기서 끝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3. 앤트맨 거대화

 사실 앤트맨 영화에서는 너무 작아져서 시공간이 무의미해지는 곳에서 살아나온 이야기에만 집중한 나머지 반대로 거대화가 될 거란 생각은 못했습니다. 토마스 기차나 개미가 커진 것이 나왔음에도 앤트맨 본인이 커지리란 건... 저만 예상 못한 듯하네요. 이로써 앤트맨은 거대화, 본래크기, 개미크기, 그 이하의 크기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다음 단독영화 앤트맨과 와스프에서도 거대화 스킬을 쓸 거라는 예고를 보여준 셈이죠.


4. 스파이더맨

 사실 시빌워에서 앤트맨과 스파이더맨이 등장하지 않더라도 이야기 전개는 무리가 없습니다. 서비컷이라고도 볼 수 있죠. 그런데 스파이더맨은 캡틴도 1:1로 싸우기 힘든 윈터솔져와 팔콘, 앤트맨을 전투에서 리타이어시키고 캡틴과도 내공에서 밀렸지 전투력에서는 밀리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 두 번의 스파이더맨보다 신체능력은 더 강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 거기다 토니의 후원도 받고 있으니 아이언 스파이더 슈트도 기대해볼만합니다.


5. 샤론카터

 캡틴:윈터솔져에서부터 시작한 썸이 결실을 맺었습니다. 이로써 단독영화 찍는 히어로는 모두 연인이 생겼습니다(페기는 이미 결혼도 했고, 사망하였기에 윈터솔져부터는 솔로로 봄). 근데 그 연인이 전여친 조카네요. 이러다 캡틴이 또 한 70년 겨울잠 자고 일어나면 다른 카터랑 사귀는 거 아닐지.


 여기서 단독영화 주인공의 연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페퍼 포츠

토르: 토르 오딘슨-제인 포스터

캡틴아메리카: 스티브 로저스-페기 카터->샤론 카터

헐크: 브루스 배너-베티 로스 (->나타샤 로마노프)

앤트맨: 스콧 랭-매기 랭 (->호프 밴 다인)

근데 헐크는 좀 특수한 경우...


6. 비전의 말, 아이언맨 등장 이후 초인이 나타나고 관련 사건이 늘어났다.

 이것은 비단 MCU 영화만의 이야기는 아닐 겁니다. MCU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에이전트 오브 쉴드, 데어데블, 제시카 존스 등이 진행중입니다. 드라마에서 영화로 진출하는 인휴먼스를 포함 큰 힘이 나타나면 억제력을 갖는 것이 아니라 더 큰 힘을 추구하는 사람이 나타난다는 이야기입니다. 조심스럽게 예상해보면 인피니티 워 이후 히어로들이 조용히 살아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7. 세뇌가 풀리지 않은 윈터솔져

 키워드만 말하면 그 사람을 따르게 되는 윈터솔져가 스스로 다시 냉동이 됩니다. 세뇌를 풀 방법을 찾을 때까지 말이죠. 하지만 캡틴의 영화는 마지막(계획상으론)이니 와칸다에 있는 특성상 블랙팬서에서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정신조작이라면 스칼렛위치와 닥터스트레인지가 있는데, 곧이어 개방할 영화가 마침 닥터스트레인지입니다. 블랙팬서 이전에 닥터스트레인지에서 윈터솔져 관련 떡밥이 나올지도 기대됩니다.


8. 방패 뺏긴(?) 캡틴

 '아버지가 만든 거 놓고가' 한 마디에 방패를 토니에게 돌려줍니다. 캡틴의 전투방식의 기본은 방패에서 오는데, 방패 없이 앞으로 어떻게 전투를 펼칠지 기대됩니다. 근데 또 망명한 곳이 와칸다인데, 이곳은 비브라늄이 유이라게 생산되는 고입니다. 그렇다면 새 방패를 갖고 나타날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되어서 어쩌면 방패가 두개가 되는 모습도 볼 수 있겠네요. 스파이디한테 방패 잘 어울리던데 하난 스파이디한테 주는 게 어떨지..


9. 탈옥한 뉴어벤져스

 뉴어벤져스 멤버 중 수감되지 않은 인물은 워머신(부상), 비전, 나타샤 셋입니다. 나타샤는 곧 수감될 거라는 이야기를 토니가 한 것으로 봐서 수감되었다고 치고 캡틴 주도로 뉴어벤져스가 탈옥을 합니다. 이 멤버들의 거취는 가장 빠른 단독영화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볼 수 있겠네요. 아님 단체로 와칸다로 망명했다는 이야기로 블랙팬서에서 등장하거나..



 이상으로 시빌워의 떡밥을 알아봤습니다. 사실 몇가지는 어거지로 끼워맞춘 것도 있는데, 어디까지나 시청자 입장에서 생각을 적은 것이니 너무 믿진 마세요.

Comment +0